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4/03/124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 과도한 의료비 지출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가구에게 의료비 일부를 지원해드립니다. 국민건강보험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부부가 한해동안 5천만원이상의 수입을 얻고 있다면 받을 수 없습니다. 5천이하의 수입이 있다면, 심사를 거쳐서 일부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불만과 불평이 발생할지 모르겠지만 정말 받아야 할 가정이 있다면 심사되어 받는것이 맞겠죠. 좋은 심사들이 있기를 바랍니다.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이란? 더보기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은 과도한 의료비 지출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가구의 의료비 부담을 덜어 드리기 위해 의료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신청대상 국내에 거주하는 국민으로, 선정기준(질환, 소득, 재산, 의료비부담수준)을 모두 충족하는 대상자 질환기준 입원, 외래.. 2024. 3. 12.
[난소암4기 항암일기] 표적항암치료제 _ 니라파립(제줄라) 2023년 8월부터 시작된 난소암4기의 항암일기는 계속 진행형이다. 약물항암치료3회, 10시간의 수술, 다시 약물항암치료 3회로 인해 온 몸은 만신창이가 되어있다. 게다가 주치의의 판단하에 표적항암치료로 전환되는 '일반적이고도 표준적인' 방법으로 진행되고 있다. BRCA1/2변이가 없는 상태. 곧, 유전이 아닌 상태라서 제줄라가 비급여라 한알에 7만원정도 하는 고가의 약을 매일 정해진 시간에 경구투입해야 하는 상황이다. 게다가 고가의 유전자 검사를 진행한다(40여만원) HRD의 상태를 보는 것인데 이것은 고의로 유전자를 깨트렸을때 스스로 소생이 되는지의 여부를 살펴보는 것이다. 현재 라헬은 그것도 음성이다. 스스로 재생되지 않는 상태이기에, 표적항암치료제의 효과를 어느정도는 볼 수 있다고 판단한 주치의의.. 2024. 3. 12.
교보문고 좋은 문구 교보문고는 광화문과 강남에 있는데 그 문구들을걸어놓을때 보면 참으로 생각을 많이 하게 하는 글들을 올리고는 했었다. 하지만 요즘엔 문구들이 썩 마음에 들지 않을때가 많다. 2024년 3월초에 올려진 문구인데 뭔가 모르게 조금 아쉽다. 두 번은 없다 반복되는 하루는 단 한 번도 없다 그러므로 너는 아름답다 - 두 번은 없다- 비스와바 쉼보르스카(Wislawa Szymborska) 이때가 언제였는지는 기억이 나질 않지만, 이때 정도에 올리는 문구들은 발걸음을 멈추게 할 정도였었다. 이것은 좋은 글의 차이인가 좋은 내면의 나 스스로의 차이인가.. 2024. 3. 12.
[서래마을 맛집]_서래분식 설레이는 마을 '서래마을'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이곳에는 분식집이 유일합니다. 물론 김밥집은 두어군데 있지만요. 떡볶이는요. 유일합니다. 누가 프렌차이즈 하나 열면 절반은 갑니다. ㅋㅋㅋ 서래분식은 다 맛있습니다. 손맛이 장난 아니십니다. ㅎㅎ 2차선 길건너에는 스타벅스가 위치하고, 옆 건물에는 리옹카페가 있습니다. 분식후 아아한잔?ㅋ 매장안에는 8개의 테이블이 존재합니다. 보기만해도 시끌벅적해보입니다.ㅎㅎㅎㅎ 이 다채로운 포스트잇을 보라 언제적포스트잇들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메모장안에는 그들의 추억이 담겨있다. CN찜질방 스타벅스 서래분식 아마도 이 세곳이 코스였을것같은 느낌이 포스트잇을 통해 알 수 있었다 ㅎㅎ 맛평가 더보기 여기는 분식집입니다. 감히 맛평가를!?ㅋㅋ 다 맛있습니다. 재방문의사.. 2024. 3. 12.
반응형